PF-500

logo_ampeg222

1946년, “Michaels-Hull Electronic Labs”에서 Ampeg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마이크로폰 픽업을 제작하는것을 계기로, 1949년, “Ampeg Bassamp”라는 이름의 회사로 출범하게 됩니다.1960년, Portaflex라인업을 만들었고 60년대와 70년대에 걸쳐 베이스콤보 앰프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1960년대 후반, new valve (tube) technology 인 Super Valve-Technology를 개발하였고 이것이 현대 고출력 베이스 앰프의 시작이자 현재까지 이어져오는 SVT Series입니다.

Portaflex 모델인 PF-350, PF-500은 60년대와 70년대 Ampeg의 기념비적인 모델인 Portaflex라인업의 신모델입니다.

구 모델의 이름을 이어받은 이번 모델은 그 의미만큼 혁신적이며 놀라운 제품으로 개발되었습니다.새로운 Portaflex모델은 비교적 새로운 방식인 D Class 증폭 방식을 택함으로써 작은 사이즈, 가벼운 무게임에도 불구하고 효율이 매우 좋아 큰 출력을 내줍니다.

반면 D Class 증폭 방식은 작고 가벼우며 출력이 좋지만 Jitler와 EMI에 따른 문제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Ampeg의 수준높은 개발실력은 이러한 문제점을 최적화하여 작고 가벼운 고출력의 Portaflex모델을 탄생시켰습니다.

 

이동의 간편함과 경제성까지 갖춘, 강력한 파워의 Portaflex 시리즈 베이스앰프와 캐비닛은, Ampeg의 아이콘인 ‘Flip-Top’ 방식의 엔클로저와 강력하고 모던한 앰프를 그대로 스타일링한 제품입니다.

‘Flip-Top’ 디자인으로, 앰프와 케이블 등을 엔클로저에 완벽하게 숨길 수 있어 이동에 용이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매끄러운 블랙 다이아몬드 톨렉스 (비닐/플라스틱 재질)로 표면처리 되었으며, 프리미엄급 EminenceⓇ Speaker가 적용되어 진정한 Ampeg의 룩과 톤을 가진 제품입니다.

거기에, Compressor/Limiter와 Switching Power Supply 같은 기능이 추가되어, 모든 프로페셔널 뮤지션들을 만족시켜 줄 것입니다.

©Earl Harper

©Earl Harper

©Earl Harper

©Earl Harper

 

Specification

RMS power output :

500 watts @ 4 ohms / 300 watts @ 8 ohms

Preamp : MOSFET

Power amp : Class D

Tone controls : Bass, mid, treble

Mid-tone control : 5-position

Ultra Hi/Lo boosts, Onboard compressor

Balanced direct out :

Pre/post EQ option / -40 dB pad / Ground lift

FX loop with dedicated mix control (footswitchable)

Power amp in / preamp out

1/8″ headphone out / line in

-15 dB input pad / Mute (footswitchable)

Power supply: switching

Handling weight: 11 lbs